샤이니 태민-이데아(IDEA:理想)《MV/가사》

Posted by 호루개
2020. 11. 9. 18:36 최신음악/ R&B, 소울, 댄스, 락
반응형

샤이니 태민-이데아(IDEA:理想)

태민이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 이데아(IDEA:理想)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샤이니 태민-이데아 바로듣기

샤이니 태민-이데아 가사

이성이 만든 작은 투영

본능을 타고 자라

깊은 곳에 핀 꿈이여

밤을 안은 채로

짙어지는 Shadow


내 안에

Under under under

Under under under

아름다운 실루엣

감미로운 Voices

나를 미치게 하지 Umm

You are my messiah

You are my

(killing me)

샤이니 태민-이데아(IDEA:理想)

‘특급 에이스’ 태민 정규 3집 대서사시의 완결판!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 공개! 타이틀 곡 ‘이데아’ 포함 총 9곡 구성! 태민 3곡 작사 참여!



‘특급 에이스’ 샤이니 태민이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이하 Act 2)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태민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의 대서사시를 마무리하는 앨범으로, 타이틀 곡 ‘이데아 (IDEA:理想)’를 비롯한 총 9곡이 수록되어 있어, 태민의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만나기에 충분하다.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은 프롤로그 싱글과 ‘Act 1’, ‘Act 2’에 걸쳐 아티스트로서 태민의 고민과 도전을 영화적인 스토리와 음악으로 풀어냈으며, 이번 ‘Act 2’는 태민이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찾는 모습을 은유적으로 표현해 기대감을 높인다.



또한 이번 앨범은 히트메이커 유영진, 영국 프로듀싱팀 ARCADES, 유명 작곡가 Bram Inscore, 밍지션 등 다양한 뮤지션들이 함께 작업함은 물론, 태민도 수록곡 3곡의 작사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보여준다. 게다가 아시아의 별 보아가 타이틀 곡 킬링 파트 가창에, 음색 여신 레드벨벳 웬디가 수록곡 피처링에 참여해 매력을 배가시켰다.

태민이 선사하는 극강의 카타르시스! 타이틀 곡 ‘이데아 (IDEA:理想)’ 타이틀 곡 ‘이데아 (IDEA:理想)’는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섹션과 그루비하고 강렬한 섹션이 선명한 대비감을 이루는 댄스 팝 곡으로, 섹션별 분위기에 따라 다채롭게 변하는 태민의 보컬과 킬링 파트 가창에 참여한 보아의 목소리가 매력적이며, 가사에는 플라톤의 ‘이데아론’을 모티브로 이전의 자신을 벗어나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풀어냈다.

더불어 진실된 위로의 말을 담은 웅장한 느낌의 미디엄 템포 곡 ‘Heaven’, 태민이 팬들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말들을 진솔하게 표현한 청량하고 시원한 일렉트로닉 팝 곡 ‘안아줄래 (Think Of You)’, 변함없는 사랑으로 늘 곁에 있어준 상대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는 컨트리 기반의 팝 곡 ‘Pansy’ 등 태민이 작사에 참여한 3곡도 만날 수 있다.



또한 ‘유인 (Impressionable)’은 상대를 유혹하는 과정을 거미가 거미줄로 목표물을 사냥하는 모습에 비유한 미니멀한 곡이며, ‘Be Your Enemy’는 쉽게 말하기 어려운 아픔과 슬픔을 위로해주겠다는 따뜻한 힐링 메시지를 담은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레드벨벳 웬디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감성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서툴지만 꾸밈없는 말들로 사랑을 고백하는 발라드 곡 ‘사랑인 것 같아 (I Think It’s Love)’,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마주한 뒤 느끼는 복합적인 감정을 그린 R&B 팝 곡 ‘Identity’, 태민 일본 발표곡 ‘Exclusive’ 한국어 버전까지 총 9곡이 수록되어 있다.


01. 이데아 (IDEA:理想)

타이틀 곡 ‘이데아 (IDEA:理想)’는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섹션과 그루비하고 강렬한 섹션이 선명한 대비감을 이루는 댄스 팝 곡으로, 섹션별 분위기에 따라 다채롭게 변하는 태민의 보컬과 킬링 파트 가창에 참여한 보아의 목소리가 매력적이며, 가사에는 플라톤의 ‘이데아론’을 모티브로 이전의 자신을 벗어나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풀어냈다.


02. Heaven


03. 유인 (Impressionable)


04. Be Your Enemy (Feat. WENDY of Red Velvet)


05. 안아줄래 (Think Of You)


06. Exclusive (Korean Ver.)


07. Pansy


08. 사랑인 것 같아 (I Think It’s Love)


09. Identity


샤이니 태민-이데아(IDEA:理想)《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