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13승(실패) 하이라이트(동영상)/류현진 방어율/류현진 한글 유니폼

Posted by 호루개
2019. 8. 24. 13:48 스포츠
반응형

류현진 13승(실패) 하이라이트(동영상)/류현진 방어율

LA 다저스의 류현진(32)이 다저 스타디움에서 뉴욕 양키스와의 홈경기에서 5회까지 만루홈런포함 3홈런 으로 6실점하며 무너졌다.

류현진 13승(실패) 하이라이트/류현진 방어율

류현진 13승(실패) 하이라이트(동영상)/류현진 방어율/류현진 한글 유니폼

류현진은 이날 신인 스미스와 배터리를 이룬다.  류현진은 스미스와 배터리를 이룬 경기에서 13이닝 무자책점을 기록한 바 있다.



류현진은 자신의 이름이 한글로 적힌 유니폼을 입고 마운드에 선다. 메이저리그 '플레이어스 위크엔드' 행사를 진행하는 동안 선수들은 이름 대신 별명 등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는다. 

다저스는 A.J. 폴락(중견수)-저스틴 터너(3루수)-스미스-코디 벨린저(우익수)-맥스 먼시(1루수)-크리스 테일러(좌익수)-코리 시거(유격수)-키케 에르난데스(2루수)가 자리한다.

LA 다저스에는 뉴욕 양키스 선발 투수 제임스 팩스턴을 상대해본 선수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린 타자 중에는 단 한 명도 없다.

류현진은 1회 첫 타자 D.J. 르메이휴에게 좌전 안타를 맞고 출발을 했다. 하지만 애런 저지에겐 높은 패스트볼을 던져 헛스윙 삼진을 솎았고 글레이버 토레스에겐 바깥쪽 낮은 체인지업을 활용해 연속 삼진을 잡았다. 후속타자 개리 산체스는 2루수 뜬공으로 아웃시키며 1회초를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류현진은 2회 선두타자 디디 그레고리우스를 2루수 실책으로 내보냈고, 지오바니 어셸라에게 좌전 2루타를 맞아 무사 2-3루의 위기에 빠졌다. 이후 류현진은 후속 브렛 가드너를 짧은 좌익수 플라이로 잡았다.



류현진은 1사 2-3루 상황에서 카메론 메이빈을 삼진으로 처리했다. 류현진은 마지막 타자가 된 제임스 팩스턴을 삼진으로 잡으며, 2회 무사 2-3루 위기에서 실점하지 않았다.

류현진은 0-0으로 맞선 3회 선두타자 DJ 르메이휴를 유격수 땅볼로 처리했지만 저지에게 좌중간 담장을 넘는 1점포를 얻어맞았다. 다음타자 글레이버 토레스를 삼진으로 잡았으나, 게리 산체스에겐  3구 컷패스트볼을 던지다 좌월 솔로홈런을 맞아 2점차로 벌어졌다. 다음타자 디디 그레고리우스를 중견수 뜬공으로잡고 이닝을 끝냈다.

4회를 실점 없이 넘긴 류현진은 5회 르메이유에게 좌전 안타, 저지에게 우전 안타를 내줘 1사 2, 3루에서 산체스를 고의 볼넷으로 걸러 만루에서 좌타자 흐레호리위스에게 초구를 통타당해 우측 펜스를 넘어가는 만루포를 내주고 무너졌다. 시즌 피홈런은 15개로 늘었다.

류현진은 우르셀라에게 2루타를 허용한 뒤 팀이 6대 1로 뒤진 상황에서 아덤 콜라렉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다저스는 3회 말 에르난데스의 2루타와 류현진의 보내기 번트로 만든 1사 3루에서 A.J. 폴록의 적시타로 1점을 만회하는 데 그쳤다.

뉴욕 양키스의 그레고리우스는 9회 쐐기 솔로포를 때리는 등 2홈런 5타점 원맨쇼를 펼치며 2-10 으로 승리하는데 일조했다. 류현진은 4⅓이닝 동안 홈런 3개 포함 9개의 안타를 허용하며 7실점을 기록했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1.64에서 2.00으로 높아졌다.


류현진 13승(실패) 하이라이트(동영상)/류현진 방어율/류현진 한글 유니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