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골 (멀티골 하이라이트 동영상)/토트넘 맨유, 평점

Posted by 호루개
2020. 10. 5. 10:06 스포츠
반응형

손흥민 골 (멀티골 하이라이트 동영상)/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

손흥민은 4일 영국 맨체스터 올드트래퍼드에서 열린 맨유와 토트넘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 경기에서 2골-1도움을 기록하며 6-1 대승을 이끌었다. 

손흥민 골 하이라이트(멀티골 동영상)

손흥민 골 (멀티골 하이라이트 동영상)/토트넘 맨유, 평점

손흥민은 1-1로 팽팽하게 맞서던 후반 7분 맨유의 뒷공간을 파고 들었고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깔끔한 왼발 마무리로 역전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은 전반 31분에 케인의 득점을 어시스트했다.  토트넘 선수들은 전방 압박을 통해 맨유의 볼을 따냈다. 손흥민은 뒷공간을 침투했고, 볼이 그의 앞에 도달했다. 손흥민은 욕심부리지 않고 반대편으로 전개했다. 케인이 골을 만들어냈다.

전반 37분 오른쪽에서 오리에가 볼을 잡았다. 측면을 파고들자 손흥민 역시 전방으로 뛰어들었다. 맨유 수비진 뒷공간의 틈을 놓치지 않았다. 그 쪽으로 파고들어간 손흥민은 오리에의 크로스를 골로 연결했다. 

후반전에는 27분을 소화한 뒤 벤 데이비스와 교체되며 경기를 마쳤다. 토트넘은 후반 6분 오리에가 한 골을 더했고, 후반 34분 케인의 페널티킥 골로 6-1 승리를 장식했다.

이날 2골-1도움을 추가한 손흥민은 리그에서 총 6골-1도움을 기록하게 됐다. 시즌 전체로 따지면 7골-3도움이다. 리그에서 만들어낸 5골 모두 뒷공간 침투를 통해 만들어냈다. 특히 케인과의 호흡이 빛났다. 케인은 손흥민의 리그 6골 가운데 5골을 도왔다.

당분간 손흥민은 휴식을 취한다. 2주간 A매치 기간이 펼쳐진다. 한국 대표팀은 이번 10월 A매치 기간에 해외파를 부르지 않았다. 2주간 자가격리 의무 때문이다. 손흥민은 2주간 쉰 뒤 17일 웨스트햄과의 홈경기에 나설 전망이다.

경기 후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최고 평점인 9.7점을 부여하며 최고의 활약을 인정했다. 이어 멀티골을 기록한 케인이 9.5점, 1골 2도움을 올린 오리에가 8.7점을 받으며 뒤를 이었다.



영국 'BBC'의 패널 로비 새비지는 "손흥민은 엄청난 선수다. 골 뿐만 아니라 회복력과 경기력을 봐도 그렇다. 공격도 잘하지만 자질과 태도가 훌륭한 선수"라며 극찬했다. 

손흥민은 토트넘 구단과의 인터뷰에서 “이런 큰 경기에 꼭 뛰고 싶었다. 박지성이 형이 뛰던 맨유에서 골을 넣어 정말 기쁘다”며 “A매치 기간 팀 훈련장에서 휴식을 취하겠다”고 말했다.


손흥민 골 (멀티골 하이라이트 동영상)/토트넘 맨유, 평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