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형주-산정호수의 밤《가사/듣기》

Posted by 호루개
2021. 11. 17. 14:35 최신음악
반응형

임형주-산정호수의 밤

팝페라테너 임형주가 팝페라 정규 7집 [Lost In Time(잃어버린 시간 속으로)]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산정호수의 밤 "을 공개했다. 

임형주-산정호수의 밤 바로듣기

임형주-산정호수의 밤 가사

밤하늘 빛나는 저 별처럼 
그댄 내게 그런 사람 
살며시 불어온 바람처럼 
그댄 내게 그런 사람 

그댄 나의 태양이 되고 
난 그대 꽃 됐네 
그대의 눈 속에서 나는 희망을 보네 

우리 지금 잡은 두 손 놓질 않길 
세월이 흘러 늙어간다 해도 
마음만은 변치 말길 
눈을 감는 그 날까지  

더보기

그댄 나의 태양이 되고
난 그대 꽃 됐네
그대의 눈 속에서 나는 희망을 보네

우리 지금 잡은 두 손 놓질 않길 
세월이 흘러 늙어간다 해도
마음만은 변치 말길
눈을 감는 그 날까지 

난 그대만을 바라 볼거야 폭풍이 
휘몰아쳐 온다 해도
그대만을 믿을거야 그대만 사랑할 거야 

산정호수의 밤, 그대와 내가 한 약속.

임형주-산정호수의 밤

한국이 낳은 원조 ‘팝페라 월드스타’, 세계적인 팝페라테너 임형주의 5년만의 팝페라 정규 7집 전격발매! [Lost In Time (잃어버린 시간 속으로)]

 


‘일제강점기 시절’과 ‘6.25 한국전쟁 시절’ 우리 국민들의 삶의 애환을 달래주던 곡들에서부터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관련 노래와 더 나아가 오늘날 코로나19 극복 대국민 ‘희망 캠페인송’까지 총 14곡의 알찬 수록곡들을 통해 전세계 언론들이 극찬한 ‘천상의 목소리’ 임형주가 우리나라의 지난 역사를 ‘노래’로서 반추하고 표현해내다!

나라 잃은 설움과 나라를 되찾았음에도 분단의 비극을 겪었던 우리 한민족은 그 어떠한 시련 속에서도 절대 절망하지 않고 ‘한강의 기적’을 일구고 ‘민주화의 꿈’을 이뤄낸 집념과 끈기의 ‘열정 DNA’로 대변되는 그야말로 ‘위기에 강한 민족’이다. 그리하여 임형주가 이러한 ‘한민족의 위대한 역사’를 노래하고자 한다!

 

 

한국이 낳은 원조 ’팝페라 월드스타’, ‘천상의 목소리’, ‘[천개의 바람이 되어]의 원곡가수’ 등의 찬란한 수식어들로 더욱 유명한 한국이 배출한 세계적인 팝페라테너 임형주가 무려 5년만의 팝페라 정규 7집 앨범 [Lost In Time(잃어버린 시간속으로)]을 들고 팬들 곁으로 화려하게 귀환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인해 세계 모든 이들은 2년에 가까운 시간을 잃어버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새 정규앨범을 통하여 임형주는 지금의 절망 속에서도 110여년전 일제강점기 시절 우리 옛 선조들의 나라 잃은 애끓는 설움과 ‘6.25 한국전쟁’으로 분단된 한민족의 비극과 깊은 슬픔으로 채워진 고난과 역경의 시간들을 꿋꿋하게 이겨내 온 우리 ‘한민족’의 탁월한 근성과 DNA를 그 시절의 노래로 표현하며 우리를 ‘위무’하고자 한다.
나라를 잃은 설움 또는 한민족의 비통한 전쟁을 코로나19의 팬데믹 시대와 비교한다는 것은 무리라는 지적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 우리들의 인생 속 소중한 ‘일상의 시간’을 잃어버렸다는 것 한가지만큼은 서로 묘하게 닮아있다.

그러한 의미를 담아 임형주는 이번 앨범의 첫 오프닝 트랙으로 ‘독립군 애국가’를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수록하였다. 이 곡은 지난 2019년 8월 15일 광복절 당일 발매된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으로 제작한 디지털 싱글앨범 ‘A New Road’의 첫 수록곡이었으며, 리마스터링을 통해 다듬어진 더욱 선명한 음질로 이번 앨범의 웅장한 서막을 알리고 있다.

이어서 임형주는 자신이 조직위 홍보대사로 활동했던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의 ‘KBSn공식캠페인송’이었던 ‘저 벽을 넘어서’를 이번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이자 두 번째 곡으로 수록하였는데, 그가 ‘오리지널 싱어(원곡가수)’임은 물론 ‘2018평창패럴림픽’ 개막식의 식전행사 엔딩무대에서 직접 라이브공연을 펼쳐 전 국민에게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던 곡으로 친숙한 곡이기도 하다. 올림픽 이후 무려 3년 만에 음반 및 음원으로 발매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어서 임형주의 팬들에게는 크나큰 선물이 되어줄 전망이다.

세 번째 곡이자 이번 앨범의 다른 더블 타이틀곡인 ‘산정호수의 밤’은 임형주와 오랜 기간 함께 작업해왔던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와 ‘시그널’, ‘슬기로운 의사생활’, ‘결혼작사 이혼작곡’ 및 영화 ‘파파로티’ 등 다양한 작품의 음악감독으로 유명한 이상훈이 작곡하고 임형주가 직접 단독작사한 창작 팝페라 발라드곡으로, 서정적인 가사와 감미로운 멜로디가 돋보이는 명곡이다.

이어서 ‘군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군가’ 설문조사에서 1990년대와 2000년대, 2010년대에 걸쳐 거듭 1위를 차지했던 ‘푸른 소나무’와 더 이상 긴 설명이 필요하지 않은 통일노래 ‘우리의 소원’이 차례대로 삽입되어 있다. 특히나 ‘우리의 소원’은 북한이주민 가정의 청소년 대안학교로 유명한 ‘하늘꿈학교’의 재학생들로 구성된 ‘하늘꿈학교 합주단’의 반주와 임형주가 설립한 국내 최초의 대안유아교육기관 ‘소르고’의 재학생 및 졸업생들로 구성된 ‘소르고 어린이 합창단’이 코러스로 참여해 남과 북 출신의 청소년들에 의한 감동적인 앙상블 & 하모니를 임형주의 리드보컬 아래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주고 있다.

뒤를 이어 일제강점기 시절 우리 한민족의 애환을 달래주던 노래들이 수록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우리나라 최초의 소프라노 윤심덕의 대표곡인 ‘사의 찬미’는 임형주가 지난 2015년 출연 당시 최종 3라운드 가왕후보결정전에 진출해 마지막 경연곡으로 불러 국내 대형 포털사이트들의 ‘화제의 검색어’와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장식하며 뜨거운 인기를 모았던 곡으로 많은 이들에게 깊게 각인되어 있기도 하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의 대중가요로 평가받는 ‘희망가’와 가객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 ‘이등병의 편지’가 순서대로 담겨 있다.

이외에도 임형주가 친선대사로 몸담고 있는 대한적십자사가 지난 2020년 3월경 그와 손잡고 발매한 ‘코로나19극복 대국민희망캠페인송’인 ‘너에게 주는 노래(2020 Remastering Ver.)’와 ‘저 벽을 넘어서’의 영어 버전인 ‘Beyond The Wall’이 수록되어 있으며, 보너스 트랙으로 무려 3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최고의 클래식 유튜버 연주단체이자 실내악 앙상블인 ‘레이어스 클래식’과 지난해 8월 15일 제75주년 광복절 기념 테마송으로 함께 ‘콜라보’했던 ‘아리랑(New Ver.-Youtube Ver.)’이 ‘갈무리’되어 있다.

스페셜 보너스 트랙들로는 먼저 우리 ‘한국가곡의 효시’라고 불리는 홍난파 작곡의 ‘봉선화’의 리마스터링 버전이 자리 잡고 있고,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는 마지막 트랙으로 이제는 임형주의 최고의 대표곡으로 여겨지는 2014년 세월호 참사 공식 추모곡 ‘천개의 바람이 되어’가 실려 있다. ‘천개의 바람이 되어’는 올해 1월 2일 방영되어 전 국민을 공분케 했던 의 엔딩곡으로 삽입되었던 바, 그 어떤 표현으로도 모두 담을 수 없을 슬픔과 미안한 마음을 담아 정인이를 추모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재수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앨범 속 모든 곡을 들어보면 임형주는 이 앨범을 통해 마치 우리에게 단 하나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듯하다. 우리는 ‘과거’에서 지혜를 얻고 ‘현재’의 경험으로 ‘미래’를 계획해 나아가야 한다고.

 

1.독립군 애국가(Remastering Ver.)

2.저 벽을 넘어서(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KBSn공식캠페인송)

3.산정호수의 밤

 

임형주-산정호수의 밤《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