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Ah (솔아)-나는 왜 한국에서 태어났나《가사/듣기》

Posted by 호루개
2019. 11. 27. 12:36 최신음악/발라드, 랩, Hip-Hop
반응형

SolAh (솔아)-나는 왜 한국에서 태어났나

솔아(SolAh)가 EP 앨범 " 나는 왜 한국에서 태어났나 "를 발표했다.

SolAh (솔아)-나는 왜 한국에서 태어났나 바로듣기

SolAh (솔아)-나는 왜 한국에서 태어났나 가사

가끔은 파리에서 태어났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해 

난 왜 저 낭만이 가득한 

도시의 사람이 아닐까

왜 이리도 한도 많고 

눈물도 많은 이야길 지닌 이곳에서 

마저 남은 이야길 이어가는 자로 태어났는지 


낭만이 밥 먹여 주는 것도 아닌데

난 밥보다 낭만이 좋고

난 저 공기 속에 반짝이는 별을 본 

널 만나고 싶어 

SolAh (솔아)-나는 왜 한국에서 태어났나

지난 솔아(SolAh)의 정규앨범 [Beautiful Imperfection] 은 작곡과 연주에 비중을 두었다면 이번 EP 앨범[나는 왜 한국에서 태어났나]은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깊은 면모를 더욱 보여준다.



그녀의 작곡과 더불어 가사를 통해 진솔한 이야기들을 풀어나가는 이번 앨범은 마치 솔아의 마음을 열어 보는듯하다. 그녀의 소신 있고 거침없는 창조성은 앞으로 솔아 만의 작품들을 더욱 기대하고 궁금하게 만든다.


‘2019 년은 저에게 참 크고 작은 일들이 있었던 한 해였어요.

그래서 그런지 그 여느 때보다 제 마음을

이 앨범 속에 더 진솔히 담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의 일기 같은 노래들입니다.

세상에 이렇게 나와줘서 앨범에게 고맙고

과정에게 고맙고..

함께해준 사람들에게 참 감사합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저의 소리가

당신의 마음에 가득 닿기를요.

그래서 나만의, 당신만의 삶을 또 잘 살아가길요. :)

고맙습니다.’


“이렇게 또 나의 과정을 떠나보낸다.

과정은 나에게 소중하기에

떠나보내는 것은 늘 아쉽다.

그렇지만 이렇게 떠나보내면

새로운 과정이 내게 또 오리라.

모든 과정과 여정에 고맙고 감사하다.

과정과 삶의 아름다움은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자에게

찾아오는 것 같다..


내가 순간을 소중히 여기지 못할 때에도..

순간은 늘 소중히, 여전히 그 자리에 있다.

고맙다. ”


-솔아-


1. 나는 왜 한국에서 태어났나


어느 순간부터 물었다. 

나는 왜 하필 많고 많은 나라 중에 한국이었을까..

자고 나란 게 당연했는데

어느 순간 잡히지 않는 답을 향해 질문을 던지게 되었다. 


나는 이곳에서 무엇을 갈망하는 걸까.

무엇을 그리워하는 것일까.


이곳에서 살아가다 보면 아쉬움과 고마움이 공존한다.

내가 좋아하는 파리는 멀리 있어서 아름다운 것일까.

우린 지금도 아름다울 수 있다는 걸 알지만 

느껴지는 공기와 도시 안에서 나의 영원한 꿈은 사라지지 않는다. 

좀 더 숨을 쉬고 사랑을 하고 서로의 시를 나누고 안아주는 우리였으면 해.. 

처음 세상을 만난 그때처럼.


2. 마음을 쓰다듬어 줘요


3. 무덤에 꽃과 커피를


4. 정답이 중요한가요


5. 좋은 게으름


SolAh (솔아)-나는 왜 한국에서 태어났나《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