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EXO)-Obsession (옵세션)《MV/가사》

Posted by 호루개
2019. 11. 27. 18:09 최신음악/ R&B, 소울, 댄스, 락
반응형

엑소(EXO)-Obsession (옵세션)

그룹 EXO (엑소)가 정규 6집 ‘OBSESSION’ 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 Obsession (옵세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엑소(EXO)-Obsession (옵세션)바로듣기

엑소(EXO)-Obsession 가사

제발 이제 그만

밤이 눈을 멀게 끔 하니

넌 또 몰래 숨어들었지

잠든 귓가 쓱 핥다 쳐다보다

할퀴곤 웃어대


끝도 없이 속삭이는 목소리

Oh you’re the bad dream kill

나를 홀려 자꾸 불러

너 있는 곳 그래 네게 오라고


날 안다고? (I don’t think so)

뭔데 내게 파고들어 (I don’t think so)

넌 내 눈을 가려 (I don’t think so)

진실들을 덮어 (I don’t think so)

헛된 꿈 버려 (I don’t think so)

Album Introduce

EXO (엑소)-Obsession (옵세션) ‘K-POP 킹’ EXO의 귀환! 정규 6집 ‘OBSESSION’ 공개! 타이틀 곡 ‘Obsession’ 포함 다채로운 장르의 총 10곡 수록! ‘K-POP 킹’ EXO가 정규 6집 ‘OBSESSION’으로 화려하게 컴백했다.



이번 앨범은 EXO가 2018년 12월 발표한 정규 5집 리패키지 ‘LOVE SHOT’ 이후 약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으로, 타이틀 곡 ‘Obsession’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어, EXO의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미국 유명 프로듀서 Dem Jointz, 영국 출신 프로듀싱팀 LDN Noise, 실력파 작곡팀 153/Joombas Music Group, 히트메이커 유영진, Kenzie, DEEZ, JINBYJIN 등 국내외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EXO는 글로벌한 인기를 바탕으로, 정규 앨범 5장 연속 음반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해 ‘퀸터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함은 물론, 국내 누적 음반판매량 1000만장을 넘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어, 새 앨범으로 선보일 음악과 무대가 더욱 기대된다.

중독적인 힙합 댄스 장르의 타이틀 곡 ‘Obsession’, EXO만의 힙한 에너지 만나다!


타이틀 곡 ‘Obsession’은 주술처럼 반복되는 보컬 샘플의 중독성과 묵직한 비트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자신을 향한 지독한 집착의 어둠 속 존재로부터 벗어나려는 의지를 직설적인 모놀로그 형식으로 풀어냈으며, 한국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

‘Trouble’은 트랩, 레게 등 여러 장르적 요소가 결합된 댄스 곡으로, 상대에게 깊이 빠져드는 출구 없는 사랑 이야기를 담았으며, ‘지킬 (Jekyll)’은 보컬의 다이내믹한 구성 전환이 인상적인 댄스 팝 곡으로, 자신의 또 다른 자아와 겪는 내면적 충돌을 강렬하게 표현했다.



또한 ‘춤 (Groove)’은 몽환적인 분위기의 댄스 곡으로, ‘춤’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현실과 꿈을 넘나들 듯 애틋한 감정을 나누는 연인의 모습을 그렸으며, 여성 R&B 보컬 트리오 SWV의 ‘You’re The One’을 샘플링, EXO 스타일로 재해석한 힙합 댄스 곡 ‘Ya Ya Ya’는 한순간 시작된 사랑에 대한 믿음을 자신 있게 표현한 가사가 특징이다.

이 밖에도 상대에게 첫눈에 반한 순간, 들뜬 마음이 담긴 설레는 분위기의 댄스 팝 곡 ‘Baby You Are’, 서로를 향한 멈출 수 없는 사랑을 낭만적으로 그려낸 댄스 곡 ‘Non Stop’, 연인이 떠난 뒤에 느끼는 그리움을 담은 R&B 곡 ‘오늘도 (Day After Day)’, 사랑은 상대의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을 만큼 큰 의미가 된다는 메시지의 댄스 곡 ‘나비효과 (Butterfly Effect)’까지 총 10곡을 만날 수 있다.


01. Obsession

타이틀 곡 ‘Obsession’은 주술처럼 반복되는 보컬 샘플의 중독성과 묵직한 비트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자신을 향한 지독한 집착의 어둠 속 존재로부터 벗어나려는 의지를 직설적인 모놀로그 형식으로 풀어냈다.


02. Trouble


03. 지킬 (Jekyll)


04. 춤 (Groove)


05. Ya Ya Ya


06. Baby You Are


07. Non Stop


08. 오늘도 (Day After Day)


09. 나비효과 (Butterfly Effect)


10. 嗜 (Obsession)


엑소(EXO)-Obsession (옵세션)《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