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현미-산타할머니《MV/가사》

Posted by 호루개
2019. 12. 2. 12:15 최신음악/발라드, 랩, Hip-Hop
반응형

손현미-산타할머니

가수 손현미기 싱글 " 산타할머니 "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손현미-산타할머니 바로듣기

손현미-산타할머니 가사

내 어릴 적 첫 번째 크리스마스엔 

산타 할아버질 기대했는데

조그만 내 방 창문을 두드린 건 

산타할머니였죠


오~ 귀엽고 착한 우리 현미야 

산타 할아버지 선물 줄게

할아버지가 너무 바빠 할머니가 대신 줄게


Oh 나의 Merry Merry oh Christmas

산타할머니면 뭐 어때 

엄마도 사주지 않는 바비인형

할머니가 사주셨네

손현미-산타할머니

생소한 “산타할머니”, 지금 세상을 어린아이의 동화 같은 눈으로 서술한 따뜻한 곡이다.



유교사상도 가부장적 세상도 아니라고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힘이 약한 여성이라는 이유로, 또는 학연/지연/혈연과 ‘이혼이 흠이 아닌 지금 세상’에는 ‘더 이상’이라는 수식어를 이겨 내야 하는게 현실이다. 그리고 장기적인 글로벌 디플레이션 속에서 사는 아빠의 부재까지도 바로 산타할머니를 만들어냈다. 


하지만 이러한 무거운 현실과 달리 흔히 실제 가정에서 산타할아버지의 선물을 엄마가 대신해주는 과정에서 나오는 에피소드를 어린아이의 눈으로 동화같이 서술한 재미있고 따뜻한 곡이다. 이 곡은 작곡가의 실제 이야기로, 아버지와 사별하신 홀어머니 슬하에서 기억하는 첫번째 크리스마스를 회고했다. 자칫 무겁게만 들릴 수 있어서 오래동안 숨겨두었다가 가수 아이유의 음색을 듣고 완성했는데 손현미라는 가수의 음색이라면 예쁘게 들릴 것 같아서 발표하게 된 곡이기도 하다. 


특히 손현미 본인 또한 홀어머니 슬하에서 자라서인지 이러한 가사말에 담긴 감정과 보컬이 갖는 음색이 더욱 돋보이는 곡이다. 그래서 담백하게 피아노 하나와 기타 한대로 1절을 마무리하고 간주부터는 복고적인 기타 사운드로 하여금 지난 어린시절과 산타할아버지와 그리고 엄마를 생각나게 하여 연말 가정의 따뜻함과 소중함을 더욱 물씬하게 만드는 새로운 형태 발라드 캐롤이다. 


뮤직비디오는 연플리(연애플레이리스트) 여주인공 정신혜가 원테이크 기법으로 노련한 연기력을 펼쳤다.


손현미-산타할머니《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