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10승 실패 하이라이트(동영상)/류현진 비자책점, 시카고 컵스, LA다저스

Posted by 호루개
2019. 6. 22. 08:11 스포츠
반응형

류현진 10승 실패 하이라이트(동영상)/류현진 비자책점

류현진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을 7피안타 8탈삼진 무사사구 비자책 2실점으로 막았다.

류현진 10승 실패 하이라이트(동영상)

류현진 10승 실패 하이라이트(동영상)/시카고 컵스, LA다저스/류현진 비자책점

류현진은 지난 11일 에인절스전에서 6이닝 1실점으로 선발 투수의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했지만, 3번째 투수 딜런 플로로가 7회 트라웃에게 동점 홈런을 허용하며 승리가 날아가고 말았다. 



시즌 10승에 도전하는 류현진은 베테랑 러셀 마틴과 배터리 호흡을 맞춘다. 컵스에서는 호세 퀸타나가 선발등판한다. 추신수는 6월 17일 신시내티 그레이트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 경기에 선발출전했다.

다저스는 키케 에르난데스와 저스틴 터너를 테이블 세터로, 데이빗 프리즈와 코디 벨린저, 크리스 테일러를 중심타선으로 선택했다. 하위타선은 맥스 먼시, 마틴, 카일 갈릭이 책임진다.

류현진은 1회 하비에르 바에즈를 3구 삼진으로 잡고 크리스 브라이언트는 3루수 땅볼로 돌려세웠다. 후속타자 앤서니 리조와 윌슨 콘트레라스에게 연달아 빗맞은 안타를 맞았지만, 데이빗 보트를 유격수 땅볼로 잡아 이닝을 마무리했다.

1회초 2사 1, 2루의 위기를 넘기자 다저스 타선은 1회말 밀어내기 볼넷으로 류현진에 선취점을 선사했다. 류현진은 2회초 알버트 알모라 주니어를 6구 승부 끝에 유격수 땅볼로 처리했다. 제이슨 헤이워드는 좌익수 직선타로 잡았다. 이후 류현진은 호세 퀸타나를 3구 삼진 체인지업으로 돌려세워 이닝을 마쳤다.

류현진은 3회 선두타자 에디슨 러셀을 5구만에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하비에르 바에즈에게 먹힌 타구가 워낙 느린 바람에 내야안타를 허용한 류현진은 크리스 브라이언트에게 병살타를 이끌어내 이닝을 마쳤다. 류현진은 3이닝 동안 투구수 31개를 기록했다.



류현진은 4회 첫 타자 앤서니 리조를 체인지업을 던져 1루수 땅볼 처리한 뒤 4번타자 윌슨 콘트레라스 역시 1B1S에서 체인지업을 던져 3루수 땅볼로 잡아냈다. 이어 데이비드 보트를 포심 패스트볼로 유격수 땅볼을 유도해 삼자범퇴로 이닝을 막았다.

4회말 2사 2루의 찬스에서 류현진의 잘맞은 타구가 3루 직선타로 잡히고 말았다. 류현진은 5회초 선두타자 알모라 주니어에게 컷패스트볼을 던지다 우중간 안타를 맞았다.

하지만 류현진은 후속타자 헤이워드를 1B2S서 헛스윙 삼진을 이끌어냈다. 투수 퀸타나의 번트로 계속된 2사 2루에서 러셀을 1B2S서 4구 87마일 컷패스트볼로 헛스윙 삼진을 잡아내며  마운드를 내려갔다.

류현진은 1-0으로 앞선 6회 선두타자 하비어 바에즈를 3루수 저스틴 터너의 실책으로 출루시켰다. 류현진은 후속 크리스 브라이언트에게 우중간으로 향하는 안타를 맞고 무사 1,3루의 위기를 맞았다. 

류현진은 앤서니 리조를 3루 라인 드라이브로 처리했으나 윌슨 콘트레레스에게 우익수 방면 1타점 적시타를 내줬다. 이후 데이비드 보트의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역전까지 허용했다. 류현진은 알버트 알모라 주니어의 안타로 계속해서 2사 1, 2루 위기에 몰렸지만 제이슨 헤이워드를 헛스윙 삼진 처리하고 추가 실점을 막았다.



류현진은 6회에만 2실점했지만 무자책으로 시즌 평균자책점은 더 낮아졌다. LA다저스는 6회말 벨린저의 솔로 홈런으로 1점을 따라가며 2-2 동점상황을 만들어냈다. 이후 류현진이 1사 만루 상황에서 삼진을 당하고 다음타자도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류현진은 7회 선두타자 곤잘레스를 투수 앞 땅볼로 잡아냈고 애디슨 러셀과 다음 타자 바에즈를 삼진으로 잡아내면서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류현진은 7회초를 깔끔하게 막은 뒤 이날 투구를 모두 마쳤다. 류현진의 자책점은 1.36에서 1.26까지 내렸다. LA 다저스는 8회말 러셀 마틴의 적시타로 역전에 성공해  3-2 승리했다.  

텍사스 레인저스의 추신수는 신시내티 우완 선발투수 소니 그레이의 초구 가운데 들어온 92.1마일 투심 패스트볼을 걷어 올려 중앙 담장을 훌쩍 넘겨 시즌 12호 홈런(통산 201번째 홈런)을 떠트렸다. 

추신수는 팀이 1-3으로 끌려가던 3회초 2사 주자없는 상황에서 2번쨰 타석을 맞이해 그레이의 6구 몸쪽 패스트볼을 공략해 안타를 만들었다.

텍사스는 4회 상대 투수 그레이에게 3루타, 이어 제시 윙커에게 투런 홈런을 맞았다. 무사 1루에서 구원 등판한 피터 페어뱅크스는 야시엘 푸이그에게 투런 홈런을 허용했다.



5회 2사 1루에서 좌익수 뜬공에 그친 추신수는 8회 선두타자로 나와 투수 앞 땅볼을 기록했다. 추신수는 4타수 2안타 1타점 2득점을 기록했다.시즌 타율은 종전 0.280에서 0.284로 올랐다.

텍사스는 추신수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3-11로 대패했다. 텍사스 선발 아리엘 후라도가 3이닝 9피안타 1피홈런 1볼넷 7실점으로 무너지며 시즌 3패(4승)를 기록했다.


류현진 10승 실패 하이라이트(동영상)/류현진 비자책점, 시카고 컵스, LA다저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