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라제이 (Illa J)-Enjoy the Ride《MV/가사》

Posted by 호루개
2018. 12. 5. 05:43 최신음악/Pop
반응형

일라제이 (Illa J)-Enjoy the Ride

Illa J(일라제이)와 프로듀서 Calvin Valentine의 콜라보로 힙합과 알앤비를 동시에 4집 "John Yancey"를 발매했다.

Illa J-Enjoy the Ride 바로듣기

Illa J-Enjoy the Ride 가사

[Pre-Chorus]

Driving down this lonely road

Thinking to myself "I don't know which way to go"

But I tell myself

Answers gonna come in time

Follow the navigation and enjoy the ride


[Chorus]

I know that you are sad right now

But you can still enjoy the ride

All those burdens on your shoulder

You should put them to the side

Let the music set you free

Just relax and enjoy the ride

I know that you are sad right now

But you can still enjoy the ride

일라제이 (Illa J)-Enjoy the Ride

피치포크 등 평단이 주목한 실력파 뮤지션!

Slum Village의 멤버이자 J Dilla의 남동생으로 유명한 미국 디트로이트 출신 아티스트, Illa J!

LA출신 베테랑 뮤직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Calvin Valentine!

노래하는 것이 가장 즐겁다는 Illa J와 미국의 주목해야 할 프로듀서 Calvin Valentine의 콜라보로 힙합과 알앤비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4집 [John Yancey]

 

Illa J (일라 제이, 본명 John Derek Yancey)는 미국 디트로이트 출신의 래퍼, 싱어, 프로듀서, 송라이터, 멀티 인스트루멘탈리스트로, 힙합 씬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던 힙합 아이콘, J Dilla (제이 딜라)의 남동생이기도 하다. 그는 또한 전설적인 힙합 그룹, Slum Village (슬럼 빌리지)의 멤버로도 활동했다.

그는 어릴 때 부터 음악과 친숙한 환경에서 자랐는데, 모타운 레코드의 작가였던 아버지와 오페라 가수였던 어머니는 거실에서 아카펠라 재즈 그룹 연습을 했으며, 그의 형, 제이 딜라는 지하에서 비트메이킹을 하는 등 자연스럽게 음악을 접하게 되었다. 2006년 LA와 디트로이트에서 두 장의 솔로 앨범을 내며 본격적으로 음악활동을 시작한 그는 2007년 첫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 남미, 아시아까지 전 세계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기도 하였다. 그의 음악은 피치포크, NPR, STEREOGUM, HYPETRAK 등에서 소개되며 그 음악성을 인정받았으며, 슬럼 빌리지와 솔로 프로젝트 이외에도 Moka Only, Potatohead People, Kaytranada 등 캐나다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하기도 했으며,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 Robert Glasper (로버트 글래스퍼)와 함께 Miles Davis (마일스 데이비스) 헌정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도 하며 그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Calvin Valentine는 힙합, 랩, 소울, 알앤비를 자유자재로 주무르는 미국의 라이징스타로 6살 때부터 드럼을 치기 시작하면서 음악에 대한 신호탄을 날렸다. 19살때에는 그가 활동하고 있는 밴드와 함께 투어에 참가하기도 했으며 후에 성인이 되어 본격적으로 음악 세계에 뛰어들며 현재까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후에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혐업으로 프로듀싱 능력을 펼쳤으며 최근엔 Illa J와 함께 콜라보를 이루어 명작을 탄생시켰다.

 

본 작 [John Yancey]는 미국 디트로이트 출신의 래퍼, 싱어, 프로듀서, 송라이터, 멀티 인스트루멘탈리스트로, 힙합 씬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던 힙합 아이콘, J Dilla (제이 딜라)의 남동생이기도 한 Illa J와 LA출신 베테랑 뮤직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Calvin Valentine의 콜라보로 이루어진 Illa J의 4집으로 Calvin Valentine은 프로듀싱을 Illa J는 보컬 및 랩을 맡았다. 오리지널 힙합 사운드뿐만 아니라 컨템포러리 알앤비 사운드까지 즐길 수 있는 이번 앨범명 ‘John Yancey’은 Illa J의 본명으로 전 작 [Home]은 일라 제이의 고향, 디트로이트의 모습을 담았다면 이번 작품에서는 현재 일라 제이가 활동 중이면서도 살고 있는 켈리포니아의 모습을 담았다. 본 작 [John Yancey] 발매하기에 앞서 Illa J는 이렇게 코멘트 하였다. ”이번 작품은 제가 이제껏 작업했던 프로젝트 중 제일 개인적인 성향을 띠고 있어요. 특별하진 않더라도 지난 10년간 제가 겪은 모든 인간 관계에 대한 성쇠, 갈등, 기복들을 담았죠. 아 물론 여전히 생각하면 슬픈 제 형에 관한 일들도 포함해서요. 제 싱글이 나오기 하루 전날은 제 32살 생일이었어요. 그리고 32라는 숫자는 제게 특별해요. 제 형이 죽은 바로 그 나이이기 때문이죠. 싱글 발매일과 제 생일, 그리고 형의 나이.. 정말 멋진 일 아닌가요? 오랜 시간 작업활동을 하면서 전 형처럼 되려고 많은 노력을 했어요. 그리고 마침내 저는 J Dilla의 남동생 Illa J가 아닌 우리의 본명인 James의 동생 John이예요. (그렇기에 이번 앨범 명을 제 본명으로 지었구요.)” Illa J의 부드러운 보이스와 Calvin Valentine의 소울풀한 프로듀싱으로 탄생된 이번 앨범에 담긴 이야기가 사람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는 건 당연한 이치이다. 그러나 전 작들과는 다르게 Illa J는 랩보다는 보컬에 비중을 두었기에 조금은 색다르게 느껴질 것이다. 이에 Illa J는 “전 작 [Home]을 작업할 때처럼 랩에도 동등하게 신경을 썼고, 특히 제 자연스러운 보이스를 더 낼 수 있도록 집중했죠.” 라고 언급했다. 전 작 [Home]보다 더욱 러프하고 엣지있게 탈바꿈한 비트, 리스너들을 위해 소울풀하고 지루할 틈이 없는 레이어들로 이루어진 프로덕션. 아마도 이번 작품은 Illa J 자기 자신을 드러내는 것과 리스닝을 통해 그런 마음을 팬들이 알아주는 것. 그것만으로도 충분하고 특별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Illa J-Enjoy the Ride《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