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_Uh-Oh《MV/가사》

Posted by 호루개
2019. 6. 26. 18:26 최신음악/발라드, 랩, Hip-Hop
반응형

(여자)아이들_Uh-Oh

여자)아이들이 디지털 싱글 ‘Uh-Oh'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여자)아이들_Uh-Oh 바로듣기

(여자)아이들_Uh-Oh 가사

Uh-oh 거기 누군가요

Uh-oh 나를 안다고요

Uh-oh 난 잊어버렸죠 버렸죠


너도 웃기지 않나요

난 좀 당황스럽네요

Uh-oh 친한 척 말아줘 말하고 다녀

(여자)아이들_Uh-Oh

90년대 레트로 감성의 재해석, 요즘 ‘아이들’만의 힙합 감성!

(여자)아이들 걸크러시 뉴트로 붐뱁 ‘Uh-Oh’



(여자)아이들이 디지털 싱글 ‘Uh-Oh'로 돌아왔다. 'Uh-Oh'는 흔히 당황스러운 상황에서 절로 나오는 추임새로, 처음엔 관심 없다가 뒤늦게 와서 친한 척하는 사람들을 재치 있게 디스하는 의미로 이번 곡의 메인 키워드로 사용됐다.

뉴트로 붐뱁 장르를 표방한 'Uh-Oh'는 ‘LATATA’, ‘한(一)’, ‘Senorita’ 3연작 흥행을 성공시킨 프로듀서이자 리더 소연이 만든 곡으로, (여자)아이들 만의 세련된 감성으로 90년대 트렌드를 재해석하며 걸그룹으로서는 흔치 않는 ‘붐뱁’ 장르에 과감히 도전한다. 요즘 ‘아이들’ 세대에겐 옛 문화에 대한 새로움을, 기성세대에겐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연령 불문 전 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예정이다.



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올드스쿨 스타일의 둔탁한 드럼 룹을 기반으로, 강하고 깊은 맛의 베이스, 잡다한 악기 없이 정석적인 피아노, 스트링, 아날로그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돋보인다. 무엇보다 멤버들의 목소리를 이용한 스크래치를 통해 전통 힙합 특유의 맛과 멋을 각인시킨다.

장르의 파격적인 변화는 비주얼 콘셉트에서도 여실히 느껴진다. 투박한 올드 카와 흙먼지로 가득한 토산을 배경으로, 로우 앵글로 담아낸 (여자)아이들의 빈티지하고 강렬한 이미지는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다. 90년대 실루엣을 완벽하게 소화한 멤버들의 스타일링 변화 또한 주목해야 할 포인트다.


디지페디 성원모 감독과 함께한 뮤직비디오에서는 전형적인 걸 그룹보다는 힙합 아티스트의 비디오 느낌을 연출, 걸 크루와 바이커, 군중 속에서의 퍼포먼스로 진취적이고 도발적인 이미지로 메이킹했다. 


에스닉하면서도 트렌디한 감성의 뭄바톤 ‘LATATA’와 ‘한(一)’, 웅장함 속에 화려함과 성숙함을 담았던 ‘Senorita’와는 다른 직설적이고 묵직한 붐뱁에 대한 시도는 (여자)아이들이 자신만의 독보적인 컬러를 정립해가는 과정이다. 여느 걸그룹에게서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시도이자 오직 (여자)아이들만이 소화할 수 있는 진짜배기 힙합이다.


(여자)아이들_Uh-Oh《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