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베트남 하이라이트(동영상)/이승우 골(멀티골) 영상

Posted by 호루개
2019. 7. 3. 11:37 스포츠
반응형

한국 베트남 하이라이트(동영상)/이승우 골(멀티골) 영상

한국 남자 23세 이하(U-23) 축구 대표팀이 베트남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4강전에서 전후반을 3-1 로 누르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한국 베트남 하이라이트(동영상)/이승우 골(멀티골) 영상

한국 베트남 하이라이트(동영상)/이승우 골 영상

한국 대표팀은 최정예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원톱은 우즈벡 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황의조가 맡고 이승우, 손흥민, 황희찬이 2선에서 돕는다.



3선에서는 김정민과 이진현이 호흡을 맞추고, 김진야, 김민재, 조유민, 김문환이 포백을 구성한다. 골문은 부상에서 복귀한 조현우 골키퍼가 복귀한다.

역대 U-23 대표팀 간의 상대전적에서는 한국이 4전 전승으로 압도적이다. 2012년 7월에는 한국이 2-1로 승리했고, 지난해 7월 예선에서도 2-1 승리를 했다.

지난 1월 AFC U-23 챔피언십 본선에서도 한국이 2-1로 꺾은 바 있다.그러나 안정환 해설위원은 “박항서 감독이 한국을 너무 잘 알아서 우리에게 큰 위협이 될 것 같다”라고했다.

한국은 전반 7분 황희찬이 수비수를 제치고 박스안으로 패스를 전했다. 황의조가 수비수들의 시선을 끌자 이승우에게 기회가 왔다. 이승우가 혼전 상황서 이승우가 왼발로 정확하게 마무리해 골을 터뜨렸다. 

한국은 전반 27분에도 손흥민의 오른발 패스를 받은 황의조가 1대 1 기회에서 골키퍼를 살짝 넘기는 골로 9번째 득점에 성공해 2골차로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무실점 행진 끝에 한국에 초반부터 난타당한 베트남은 기세가 꺾였고, 한국은 계속해서 주도적인 경기 운영을 펼쳤고 전반전을 2-0으로 앞선 채 마무리했다.

후반전에도 한국의 페이스는 죽지 않고 후반 10분 만에 이승우가 돌파해 황희찬과 수비 사이에서 튕겨 나온 볼을 그대로 밀어 넣어 멀티골을 완성했다. 안정환 MBC 해설위원은 "대량 득점도 가능할 것 같다"며 밝은 전망을 내놨다.

나상호가 무리한 동작으로 베트남 선수에게 파울을 범해 베트남은 후반 24분 골문과 가까운 거리에서 프리킥 기회를 잡았다. 프리킥 키커로 나선 트란 민 부옹은 25분 수비벽을 넘어서는 절묘한 슛으로 만회골을 집어넣었다. 

이후 후반 추가시간까지 베트남의 공세가 이어졌지만 추가 실점이 나오지 않았다. 주심의 종료 휘슬과 함께 경기는 한국의 3-1 승리로 마무리하고 결승전에 올랐다.


한국 베트남 하이라이트(동영상)/이승우 골(멀티골)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