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현석-LA FAMILIA《가사/듣기》

Posted by 호루개
2020. 4. 30. 12:39 최신음악/발라드, 랩, Hip-Hop
반응형

부현석-LA FAMILIA

부현석이 첫 정규 앨범 [neighborHOOD]를 발표했다.

부현석-LA FAMILIA 바로듣기

부현석-LA FAMILIA 가사

do it for my homie 1 time 

내가 가면 알잖아 my brother's ride

old school shit 틀고 

cruzin’ down the block 

옛 느낌 아는 요즘 새끼 OG는 반겨 날 

길에서 랩만 하면 되냐 거리 놈이 

공짜가 아냐 새끼야 우린 risk 걸지 

우리 지나가면 남잖아 흔적이 

근데 증거는 안 남지 네 hood 

벽 위에 적힘 -itch

서울시 박쥐 뱀 새끼 들끓는 곳 

믿었던 친구는 배신 

부현석-LA FAMILIA

VMC의 앨범 큐레이션 프로젝트 세번째 아티스트 부현석의 첫 정규 [neighborHOOD]



부현석이 커리어 시작부터 초지일관 유지해온 컨셉의 핵심 키워드는 ‘동네(hood)’와 ‘패거리(crew)’ 입니다. 그의 가사를 살펴보면 항상 노원구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삭막하고 거친 라이프 스타일을 디테일하게 묘사해왔고, 또 그 이야기 속에는 언제나 빠짐없이 그의 친구들이 함께 등장합니다.

이건 우리가 미국힙합을 통해 흔히 접해왔던 익숙한 정서이지만, 사실 배경을 한국으로 옮겨온다면 공감하기에 다소 어색한 지점이 있습니다. 대체로 평범한 우리네 삶의 관점에선 말이죠. 그래서 부현석은 그 평범함 근처 어딘가에 분명히 존재하는 음지로 카메라의 포커스를 집중시킵니다.



그와 친구들이 겪은 동네 뒷골목 일화들, 실제 고유 지명, 때로는 그들만이 공유하는 은어들을 불친절하게 섞어가며 노원 라이프 스타일의 ‘게토’함을 생생하게 묘사하는데 주력합니다. 덕분에 우리는 팔짱을 풀고, 노원 어느 구석진 뒷골목 게토소년들의 일상을 다큐멘터리처럼 구경하고 또 간접체험 하게 됩니다.

우리가 ‘쇼미더머니’를 통해 그를 기억하는 몇 가지 조각들. 수년째 고집하는 아프로 플랫탑 헤어스타일, 쩌렁쩌렁한 발성, 교과서적인 랩메이킹, 탄탄하지만 매번 아쉽게 탈락한 실력자. TV 속에서 다소 짧은 스포트라이트를 가져가며 대중들에겐 막연히 ‘붐뱁 래퍼’로 퉁쳐졌던 그가 이제 어떤 음악, 어떤 이야기를 하는 뮤지션인지 제대로 알아 볼 시간입니다.

안산에 차붐이 있다면 이제는 노원파 부현석의 느와르가 상영됩니다. [neighborHOOD] 개봉박두!


글: 딥플로우



부현석-LA FAMILIA《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