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네 & 네네 (Nene)-화점 / 복기《가사/듣기》

Posted by 호루개
2020. 7. 5. 12:26 최신음악/발라드, 랩, Hip-Hop
반응형

그네 & 네네 (Nene)-화점 / 복기

그네 & 네네 (Nene)-화점 / 복기 바로듣기

그네 & 네네 (Nene)-화점 가사

헤아릴 수 없는 계절을

함께 겪은 우리에게 남은 건


보잘것없는 나의 진심과

그리도 빛나던 너의 마음이었나


어느새 돌아온 이 계절에도

변함없이 둘일 거라 생각한


그것은 나의 착각이었고 오만이었네

그네 & 네네 (Nene)-화점 / 복기

서로의 마음에 진심을 놓는 것. 

과분한 마음에 다치기도, 부족한 마음에 서운하기도 했던 그 시절에 우리가 했던 것은, 승패 없는 사랑이었나.



바둑에서 가장 중요한 아홉 개의 점. 그걸 화점이라고 부른 대.

우리가 겪은 수많은 계절 동안, 너는 나의 화점에 진심을 놓고 갔어.

화점을 모두 잃은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람이 되었어.


[그네 소품집 ‘바둑’]

1. 착수 : 바둑돌을 놓다. 마음을 시작하다

2. 수 싸움 : 나의 행동에 따른 상대방의 행동을 계산. 서로에 대한 마음을 읽어가다.

3. 초읽기 : 정해진 시간 동안 우리는 서로를 알아가고 몰라가고, 다시 알아가고.

4. 화점 : 가장 중요한 아홉 개의 점.

5. 불계패 : 이미 차이가 커서, 어찌하여도 지겠다 싶은 쪽이 먼저 포기를 말하는 것. 변해버린 너의 마음에, 나는 이미 졌다.

6. 복기 : 서로의 바둑을 있던 그대로 돌이켜보는 일. 너와의 모든 일을 기억하려 한다. 어렴풋이 하고 싶었지만, 모든 게 너무 선명하여 결국 또렷이 떠올리고 말았다. 

-

Executive producer 양경모


그네 & 네네 (Nene)-화점 / 복기《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