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et Suhh (자넷서)-In Silence(사이코지만 괜찮아 OST)《MV/가사》

Posted by 호루개
2020. 7. 18. 12:55 최신음악
반응형

Janet Suhh (자넷서)-In Silence(사이코지만 괜찮아 OST)

괴물 신인 'Janet Suhh(자넷서)'가 가창한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OST' 수록곡 "In Silence"를 발매했다.

Janet Suhh (자넷서)-In Silence(사이코지만 괜찮아 OST)바로듣기

Janet Suhh (자넷서)-In Silence 가사

In silence, no one answers

But I still hear your voice


If you'd only come hold me

If you'd only come


Tears flow

Sorry I'm late again


Let them fall

Sorry I'm late again

Janet Suhh (자넷서)-In Silence(사이코지만 괜찮아 OST)

극에 완벽히 녹아드는 감각적인 OST로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사이코지만 괜찮아'.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팝 트랙 '사이코지만 괜찮아' OST Special Track Vol.1에 이어, 동화 '좀비 아이'나 극 중 인물들의 과거 이야기 등 극의 주요 장면에 삽입되어 중요한 감정선을 살리는 데 일등 공신이 되어 주었던 팝 트랙으로, 세 가지 색의 다른 맛을 가진 3곡을 추가적으로 발매하게 되었다.

발매 전부터 많은 곡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으나, 가장 뜨겁게 가창자에 대한 문의와 추측이 빗발쳤던 노래들의 주인공. 괴물 신인 'Janet Suhh(자넷서)'가 이번 '사이코지만 괜찮아' OST Special Track Vol.2의 주인공이다.



드라마의 음악감독인 '남혜승' 감독은 이번 '사이코지만 괜찮아' OST Special Track Vol.2에 수록되는 각양각색의 개성이 드러나는 곡을, 특유의 톤은 유지하면서 각각 다른 감성으로 표현해 낼 뮤지션이 누가 있을지에 대해 오랜 시간 고심한 끝에 Janet Suhh(자넷서)와 협업하게 되었고, 곡이 제 주인을 찾은 듯 Janet Suhh(자넷서)의 목소리와 꼭 알맞게 어우러져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톤을 유지하고 이끌어가는데 큰 공로자가 되어주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01. In Silence

첫 번째 트랙 'In Silence'는 강태(김수현 분)의 어린 시절, 드라마의 주요한 스토리를 이끌어간 동화 '좀비아이'의 내레이션과 함께 삽입되어 극의 몰입도를 극도로 높이고, 시청자들에게 진한 울림을 선사한 곡이다. 무거운 톤의 피아노와 함께 Janet Suhh(자넷서)의 애절한 보이스와 섬세한 표현력이 더해져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02. I'm Your Psycho

두 번째 트랙 'I'm Your Psycho'는 극 중 여자 주인공인 문영(서예지 분)의 테마 곡 중 하나로, 문영의 엉뚱하고도 독특한 무드를 더욱 극대화시키는 곡이다. 몽환적인 멜로디 위에 드라마틱하게 변주되는 코드가 특징적이며, 제목에서 말하는 'I'm Your Psycho'는 극을 관통하는 메시지를 담듯 '특별한 존재'를 의미한다고 전한다.


03. Lighting Up Your World

세 번째 트랙 'Lighting Up Your World'는 따뜻함이 느껴지는 곡으로 마치 집, 고향 그리고 마음의 안식처를 찾은 듯한 편안함을 선사한다. 6화 중 강태, 상태, 문영 세 사람이 문영의 집에서 처음 함께 식사하는 신 등 주로 평화롭고 행복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신에 삽입되었던 곡으로, 가사에 등장하는 'Love'는 비단 남녀 간의 사랑뿐만이 아닌, 우정, 가족 등으로 확장될 수 있는 거시적인 의미의 사랑으로 표현되고 있다.


01. In Silence


02. I'm Your Psycho


03. Lighting Up Your World


Janet Suhh (자넷서)-In Silence(사이코지만 괜찮아 OST)《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