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NBOW99 (레인보우99)-상패동《듣기》

Posted by 호루개
2019. 7. 30. 13:21 최신음악
반응형

RAINBOW99 (레인보우99)-상패동

RAINBOW99 (레인보우99)-상패동 바로듣기

“제 음악은 사실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요. 

그냥 이 역사가 중요한거죠.“

RAINBOW99 정규 7집 ‘동두천’

동두천에서의 생활



이 앨범은 2018년 2월부터 2019년 5월까지 RAINBOW99(레인보우99)라는 음악가가 동두천이라는 도시에 수시로 드나들며 만나고 보고 느끼고 생각한 것들을 표현한 앨범이다. 

음악 팬이라면 모두가 알고 있듯 레인보우99는 한동안 여행 프로젝트에 몰두했다. 발길이 닿는 곳으로 이동하다가 느낌이 오는 장소가 있으면 차에서 장비를 내리고 컴퓨터를 연결하고 즉석에서 음악을 연주했다. 풍경과 공간이 주는 느낌을 레인보우99라는 필터를 통해 고스란히 청자에게 전달했다. 그는 전국을 돌아다녔고 심지어 유럽을 여행하면서도 그런 식으로 음악을 만들었다. 


내가 그에게 “오랜만이에요. 저 기억하세요?”로 시작하는 페이스북 DM을 보낸 것은 2018년 2월 9일 새벽이었다. 여행하는 즉흥에 매료되어 있던 나는 그가 표현하는 동두천이란 도시를 듣고 싶었다. 그가 작업하는 방식대로 싱글 하나만 나와도 좋겠다고 생각해 초대한 것인데 채 5분도 되지 않아 이런 답을 보내왔다. 


제 여행과 별개로 동두천은 하나의 다른 프로젝트로 시도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동두천에 일정기간 머물면서 작업하면 또 다른 느낌의 곡이 만들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작은 앨범이 될 수도 있구요. 날이 따뜻해지면 할 수 있는 것도 더 많구요. 캠핑도 가능하니까요!


돌이켜보면 그는 시작하기 전부터 이 앨범을 예상하고 있었다. 여행하다 우연히 지나가는 즉흥의 공간이 아니라 충분히 머물고 캠핑도 자처하고, 고민하면서 음악을 만들어야 할 이유가 있었던 것이다. 


RAINBOW99 (레인보우99)-상패동《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