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어떻게 해야 할까요《MV/가사》

Posted by 호루개
2021. 1. 12. 12:16 최신음악
반응형

정인-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인이 함께한 ‘CLEF CREW(클래프 크루)’ 프로젝트의 세번째 싱글 '어떻게 해야 할까요'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정인-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듣기

정인-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사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잘 모르겠어요

그대를 볼 때면 미안해져서

오랫동안 바라봤던 그대 웃는 얼굴을

보고 있을 용기조차 이젠 없어요


나쁜 사람으로 남기 싫어서

헤어지잔 말도 못 하고 미련한 미련만

시간이 지날수록 힘이 들 걸 아는데

난 어떻게 해야 할지 아직도 잘 모르겠어요

정인-어떻게 해야 할까요

CLEF CREW Project. take three |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정인

알고 있지만, 모르고 싶은 마지막 순간. 꺼낼 수 없는 마지막 말, 이 순간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실력있는 송라이터와 아티스트의 컬레버레이션을 기획하고 신곡을 발표하는 뮤직 퍼블리싱 클래프 컴퍼니의 프로젝트 ‘CLEF CREW(클래프 크루)’ 프로젝트의 세번째 싱글은 K-Pop 국보적 디바 정인이 함께 했다.

최고 보컬리스트 정인과 협업한 ‘어떻게 해야 할까요’는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에 참여한 수료생 대상으로 신진창작자를 지원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클래프컴퍼니의 ‘2020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사업화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송라이터 김승렬과 프로듀서 서기를 주축으로 작업했다.



또한 프로듀서로도 각광받는 정인이 작곡, 작사에도 적극 참여, 작가들과 소통하며 더욱 깊이 있는 발라드 넘버가 완성됐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는 이별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마이너 코드 전개와 정인 특유의 감성적 보컬 톤이 서정적 느낌을 주며, 이별을 원하지만 이별을 말하지 못하는 입장에서의 처절함을 세션 악기 편성과 정인의 파워풀한 보컬을 이용하여 두 가지 시선, 복잡한 감정이 공존하도록 구성한 곡이다.


정인만이 표현할 수 있는 깊이와 다양한 질감의 보컬이 최대한 부각된 곡으로, 끝이라는 두려움이 묻어나는 스산함과 동시에 새로움, 자신의 길을 찾고 싶은 설렘의 따스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개성있고 사람의 온기가 느껴지는 작화로 인스타그램, 네이버그라폴리오 등 SNS는 물론 에세이 출간 등 40만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최정현(CJroblue)이 정인의 보컬과 곡의 감성에 이끌려 직접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앨범 커버를 제작해 곡의 스토리에 다양한 색채를 더했다.


정인-어떻게 해야 할까요《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