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조아영-#HASHTAG《동영상/가사》

Posted by 호루개
2021. 1. 22. 14:01 최신음악
반응형

캡틴, 조아영-#HASHTAG

부모 소환 십대 오디션 엠넷 '캡틴(CAP-TEEN)'에서 조아영의 파이널 곡 ‘ #HASHTAG’ 을 발매했다. 

캡틴, 조아영-#HASHTAG 바로듣기

캡틴, 조아영-#HASHTAG 가사

I'm doing fine

난 괜찮아 그것쯤이야 

이겨낼 수 있지 뭐 Mm Mm Mm

반의 반도 못 느낀담

그냥 가만히 있는 게 더 나은 편

Mm Mm


애초에 난 혼자였고 이미

너도 보다시피

난 다 해내고 있어

남다른 나를

신경 꺼 내가 뭘 하든 넌 Don’t worry

아무 생각 없이 넌 그냥 웃지

캡틴, 조아영-#HASHTAG

"가수 시킬 MOM(엄마) 있어요?"

국내 최초! 부모 소환 10대 오디션 ‘캡틴(CAP-TEEN)’



조아영은 미디엄 템포의 댄스곡 AB6IX 이대휘의 곡 ‘#HASHTAG’로 무대를 꾸몄다. 안정적인 라이브로 칭찬을 받았지만 어색한 애드리브로 지적을 받으며 극과 극의 평을 받은 조아영은 심사위원 총점 350점을 받았다.

6. #HASHTAG

캡틴 파이널 곡 ‘ #HASHTAG’ 는 AB6IX의 음악은 물론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곡을 쓰며 작곡가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이대휘와 브랜뉴뮤직의 프로듀서 On the road가 함께 프로듀싱한 미디엄 템포의 댄스곡으로서 모든 일상에 자리잡은 SNS의 HASHTAG를 사용하여 10대들이 하고 싶은 말과 메시지를 담아낸 센스 있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mindyourownbusiness


1. Eternal Sunshine

‘Eternal Sunshine’은 사랑의 영원함을 믿는 마음을 영원한 햇빛으로 표현한 사랑스러운 곡으로, 그루비한 리듬의 기타, 베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또한, 리드미컬하면서 몽환적인 하모니가 어우러져 듣는 재미를 더한다.


2. 우연히 피어나

‘우연히 피어나’는 아직은 조심스럽기만 한 짝사랑하는 사람에게 조금씩 마음을 여는 말들로 가삿말을 채웠다.

R&B풍 편곡의 발라드 곡이며, 감미로운 피아노와 기타연주가 설레이는 마음을 더욱 풍성하게 표현해준다.


3. Ice cold

Ice cold는 시네마틱한 웅장한 브라스와 스트링이 리드하는 걸크러쉬한 힙합 댄스 곡으로 후렴구 비트의 반전과 강렬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이별한 뒤 질척대며 화를 돋우는 상대에게 난 더 이상 네 여자가 아니라며 선을 긋고 일침을 가하는 차갑고 강인한 여성의 모습을 독보적인 퍼포먼스와 함께 표현해냈다.


4. 하얀 나비

하얀 나비는 따듯한 위로를 느낄 수 있는 발라드 곡이다.

세상으로 첫 날갯짓을 하는 나비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곡이고, ‘캡틴’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처음으로 세상을 향해 노래를 부르는 친구들과 그 모습이 닮아 있다는 생각을 했다.

듣는 이, 모두에게 따듯한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곡이다.


5. 들꽃이었더니

눈이 소복히 내린 추운 겨울날, 작고 여린 아이가 한없이 걸어가는 곳에는 과연 그를 안아줄 사람이 기다리고 있을까?

몸은 점점 커져가지만, 마음은 과연 성장하고 있을까? 혹시 그런 우리의 마음이 그 작고 여린 아이는 아닐까?

이렇게 어린 우리를 지켜줄 사람이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지 않다면 이제 우리 서로를 안아주자. 서로의 체온으로 얼어붙은 마음을 녹여주자. 우리는 단지 젖은 발 내리고픈 들꽃일 뿐이니까.


7. Photographs

‘Photographs’는 유지니의 내면 이야기를 녹였다.

과거, 음악을 꿈꾸던 사진 속의 나...

지금까지 어딘가에 휩쓸린 듯 빠르고 정신 없이 시간이 흘러 오늘의 ‘캡틴무대’...

이 자리까지 있기엔 부족했지만 순수했던 ‘과거’ 사진속 나 / (그리고) 조금은 성장했지만 조금은 공허한 ‘지금’의 내가 만나는 이야기를 노래 한다.

과거 사진속 ‘나’와 만나 볼 수 있는 멜로디, 가사 그리고 이야기 하는 유지니의 목소리가 눈길을 끈다.


캡틴, 조아영-#HASHTAG《동영상/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