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 정홍일-해야 (원곡 : 마그마)《가사/듣기》

Posted by 호루개
2021. 2. 9. 12:54 TV, 연예
반응형

싱어게인, 정홍일-해야 (마그마)

29호 가수 정홍일이 싱어게인_무명가수전에서 마그마의 '해야'를 열창했다. 

싱어게인, 정홍일-해야 (마그마) 바로듣기

싱어게인, 정홍일-해야 가사

어둠 속에 묻혀있는 고운 해야

아침을 기다리는 애띤 얼굴

어둠이 걷히고 햇볕이 번지면 깃을 치리라

마알간 해야 네가 웃음 지면 

홀로라도 나는 좋아라

어둠 속에 묻혀있는 고운 해야

아침을 기다리는 애띤 얼굴

해야 떠라 해야 떠라 말갛게 해야 솟아라

고운 해야 모든 어둠 먹고 애띤 얼굴 솟아라

눈물 같은 골짜기에 서러운 달밤은 싫어

아무도 아무도 없는 뜰에 달밤이 나는 싫어라

싱어게인, 정홍일-해야 (마그마)

발매되는 '싱어게인 EP. 12'에는 이정권의 ‘바람’을 시작으로 정홍일의 '해야', 요아리의 '걷고 싶다', 이무진의 '골목길'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정홍일은 80년대 대표 하드록 음악 '해야'를 헤비메탈 사운드로 한층 더 강렬하게 편곡해 다시 떠오르는 해처럼 새롭게 태어나고 싶은 소망을 담아냈다. 대단원의 막을 내린 '싱어게인'의 최종 우승은 30호 가수 이승윤이 차지했다.

1. 이정권 - 바람

항상 당신의 곁에 머물며 당신의 편이 되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한영애의 ‘바람’. 이정권은 이 곡을 통해 싱어게인 이후에도 자신을 응원해준 이들의 곁에 머물며 오랜 친구처럼 항상 위로와 응원을 전하는 가수가 되겠다는 다짐과 마음을 전하고 있다.

2. 정홍일 - 해야

싱어게인, 정홍일-해야《가사/듣기》

박두진 시 〈해〉 를 인용한 록 음악 마그마 ‘해야’ 를 정통 헤비메탈 음악으로 무장한 가수 정홍일의 진한 록 보컬이 드러나도록 편곡했다. 다시 떠오르는 해처럼 새롭게 태어나고 싶은 욕망과 욕구를 가수 정홍일의 음색과 연주를 통해 그의 록 색깔을 충분히 담아냈다.


3. 요아리 - 걷고 싶다

아름다운 봄, 다시 시작될 우리들의 이야기. 꽃내음 가득한 거리를 나의 사람들과 걷고 싶다. 멈추지 않고 나아갈 수 있게 내 곁에서 함께해 주었던 모든 분들께 특별한 봄을 선물해 주고 싶었다. 찬란하고 아름다운 가삿말을 빌려 나의 목소리로 내 사람들 모두에게 이 마음이 전해지길 바라며...


4. 이무진 - 골목길

여러분은 첫 친구가 기억나시나요? 저의 첫 친구는 당산동 어느 골목에 살았었어요. 작별 인사 이후 12년 만에 그 골목길을 찾아갔지만, 오직 추억의 냄새와 평화로운 정적만이 저를 반기더군요. 그렇게 한참 동안 그 친구가 살던 창문을 말없이 바라만 보다 돌아와버렸죠. 그 몇 시간 동안 느꼈던 수많은 감정들을 담아보았습니다.


많이 변한 내 모습을 알아볼 리 없으니 이 노래 속에 너와 나의 추억이 잘 담겼길 바라! 한겨울에도 흰색 나시를 입고 나와 함께 터널을 지나 한강공원으로 돌진하던 친구야 보고 싶다 연락 부탁해 :)


싱어게인, 정홍일-해야 (마그마)《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