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뚝새-비오는 날도 나쁘지는 않네요《가사/듣기》

Posted by 호루개
2021. 4. 8. 13:42 최신음악
반응형

굴뚝새-비오는 날도 나쁘지는 않네요

보컬 굴뚝새가 신곡 " 비오는 날도 나쁘지는 않네요 " 를 발표했다. 

굴뚝새-비오는 날도 나쁘지는 않네요 바로듣기

굴뚝새-비오는 날도 나쁘지는 않네요 가사

비 오는 날도 나쁘지는 않네요 
괜시리 따뜻한 커피 한잔하며 창 밖을 보죠 
차갑지 않은 그리 덥지도 않은 
조용히 내리는 빗방울들이 참 아름다워요 

In the rain I’m with you 
In the rain I feel safe 
In the rain I’m with you 
In the rain I feel safe 

아무 생각도 안나요 
이 비는 그저 아련하죠 
영화 속의 한 장면처럼 너무 아름답죠 
살짝 구름 낀 하늘아래  
더욱 빛나는 알록달록 꽃들이  
참 예뻐요 

더보기

비 오는 날도 나쁘지가 않네요
조용한 카페에~ 흘러~나오는 이 노래처럼
빠르지 않게 그리 늦지도 않게
쓸쓸해 질뻔한 내 마음 한 곳에 내려앉아

In the rain I’m with you
In the rain I feel safe
In the rain I’m with you
In the rain I feel safe

지금 내리는 빗방울들이 그땐 어땠는지
끝없이 쏟아져내려 춥진 않았던지
재빨리 뛰어가거나 먹구름을 피하려다
거세게 몰아치는 천둥을 무서워했는데

비 오는 날도 나쁘지가 않아요
말없이 내리는 이 비들도 많이 외로웠겠죠
다 그런 거에요
이젠 혼자가 아니야
그렇게 끝없이 내리기만 하는
비와 나는
Oh~
In the rain I’m with you
In the rain I feel safe
In the rain I’m with you
In the rain I feel safe

커피 한잔 할래요

굴뚝새 [비오는 날도 나쁘지는 않네요]
2021년 봄이 되었다. 그리고 요즘 들어 자주 내리는 봄비와 함께 발매된 굴뚝새의 신보 ‘비오는 날도 나쁘지는 않네요’. 앨범명이 다소 길기는 하지만, 어딘가 비오는 날을 축축하고 어두운 이미지 라기 보다는, 밝고, 맑고 깨끗한 이미지로 해석을 해서 가사에 녹여낸 곡이다.


이번에도 인디씬의 유명 프로듀서인 SPD의 깔끔한 어쿠스틱 편곡이 돋보인다. 앨범에서 간혹 들리는 도시의 소음이라던지, 비오는 소리의 mix와 match는 감미로운 어쿠스틱 사운드와 절묘하게 어우러져있고, 굴뚝새의 중성적인 보컬이 미묘하게 귀에 감기는 곡이다.

곡의 중반부부터는 좀더 신나는 리듬에 보컬의 groove가 잘 어우러지는 곡이다. 2021년 봄, 굴뚝새의 ‘비오는 날도 나쁘지는 않네요’ 의 음악에 귀를 기울여 보자.

 

굴뚝새-비오는 날도 나쁘지는 않네요《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