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9승(동영상) 하이라이트/LA다저스 애리조나

Posted by 호루개
2019. 6. 29. 08:27 스포츠
반응형

류현진 9승(동영상) 하이라이트/LA다저스 애리조나

류현진이 2019 메이저리그(MLB)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7회 까지 무실점으로 승리에 기여했다.

류현진 9승(동영상) 하이라이트

류현진 9승(동영상) 하이라이트/LA다저스 애리조나

류현진이 포수 러셀 마틴과 배터리 호흡을 맞췄다. 류현진은 올 시즌 마틴과 호흡을 맞춘 8경기에서 1.16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했다. 애리조나 투수 테일러 클라크는 시즌 4경기에 출전해 1승 1패 평균 자책점 4.67을 기록하고 있다.



류현진 개막전서 애리조나와 첫 맞대결을 펼쳐 6이닝 4피안타 무사사구 8탈삼진 1실점 호투로 시즌 첫 승을 했다.애리조나는 현재 30승 30패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4위다.

다저스는 선두타자 작 피더슨이 안타를 치고 나갔고, 맥스 먼시가 볼넷을 골라냈다. 코리 시거가 유격수 뜬공으로 물러났지만, 코디 벨린저가  타일러 클라크의 체인지업을 공략해 가운데 담장 상단에 맞는 홈런성 타구를 만들며 두 명이 모두 홈을 밟았다.

류현진은 팀이 2-0으로 앞선 1회말 마운드에 올라 선두타자 케텔 마르테를 공 1개로 1루수 땅볼 처리한 뒤 에두아드로 에스코바를 3루 땅볼로 잡아냈다.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애덤 존스의 3루수 앞 땅볼을 3루수 맥스 먼시가 송구한 것이 바운드 돼 불안하게 들어갔고,1루수 데이빗 프리즈가 이를 놓쳤처 실책으로 기록됐다. 

데이빗 페랄타의 타구는 유격수 코리 시거가 잡았다 놓치며 실책으로 2사 1, 3루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류현진은 크리스티안 워커를 풀카운트 접전 끝에 땅볼 처리하며 첫 이닝을 무실점으로 마쳤다. 

류현진은 2회 선두타자 일데마로 바르가스를 우익수 뜬공으로 잡고 닉 아메드를 유격수 땅볼로 처리했다. 카슨 켈리마저 유격수 땅볼로 처리하며 단 7구로 2회말을 마무리했다.

류현진은 팀이 3-0으로 앞선 3회말 첫 타자로 타석에 들어선 테일러 클라크의 투수 땅볼 때 1루 송구가 뒤로 빠졌지만 코디 벨린저의 송구로 2루에서 클라크를 잡아냈다. 이후 케텔 마르테에겐 2루타를 맞았지만, 에두아르도 에스코바를 헛스윙 삼진, 아담 존스를 유격수 땅볼로 잡고 실점을 막았다. 



류현진은 4회초 2사 2루에서 타석에 들어서 에인절스의 테일러 클라크의 볼을 공략해 중전 안타를 쳤다. 2루에 있던 주자 러셀 마틴은 3루를 돌아 홈으로 향했지만, 상대의 정확한 송구에 홈에서 아웃됐다.

류현진은 4회말 첫 타자 데이비드 페랄타를 체인지업으로 1루수 앞 땅볼을 유도해 아웃을 시켰다. 크리스티안 워커도 체인지업으로 3루 땅볼, 일데마로 바르가스는 직구로 유격수 땅보처리했다. 4회까지 애리조나 타선을 상대로 2피안타 1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류현진은 팀이 3-0으로 앞선 5회말 선두타자 닉 아메드를 5구 승부 끝에 3루 땅볼 처리한 뒤 카슨 켈리를 좌익수 뜬공으로 잡았다. 이어 투수 대신 타석에 들어선 '루키' 케빈 크론을 상대론 헛스윙 삼진으로 잡으며 류현진은 2이닝 연속 삼자범퇴로 이닝을 마무리했다.

류현진은 6회 선두타자 케텔 마르테를 2구 만에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했다. 에두아르도 에스코바를 4구 승부 끝에 2루수 땅볼 아웃 시켰다. 후속타자 팀 로카스트로까지 땅볼처리한 류현진은 3이닝 연속 삼자범퇴에 성공했다. 

류현진은 7회말 선두타자 데이비드 페랄타에게 볼카운트 1B2S서 78마일(126km) 체인지업을 던져 유격수 땅볼로 처리했다. 크리스티안 워커에겐 좌전안타를 맞았다. 

이후 일데마로 바르가스에게 유격수 땅볼을 유도했으나 유격수 코리 시거가 2루 커버를 들어온 키케 에르난데스에게 악송구했다. 1사 1,3루 위기서 닉 아메드를 체인지업으로 유격수 병살타로 처리해 실점하지 않고 이닝을 마쳤다. 

다저스는 9회초 1사 2루서 시거가 1타점 2루타를 때린데 이어 나온 데이빗 프리즈의 2타점 적시타를 더해 격차를 9점까지 벌리며 7연승을 내달렸다. 류현진은 7이닝 동안 3안타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평균자책점은 1.48에서 1.35까지 내려갔다.


류현진 9승(동영상) 하이라이트/LA다저스 애리조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