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탑건-프리랜서《가사/듣기》

Posted by 호루개
2022. 2. 1. 13:49 최신음악/ R&B, 소울, 댄스, 락
반응형

정탑건-프리랜서

정탑건이 EP [YOUNG.1]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 프리랜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정탑건-프리랜서 바로듣기

정탑건-프리랜서 가사

어제 하루는 피곤했지
눈 감으니 시간이 휙
무거운 눈을 뜨면
똑같은 천장 똑같은 알람 소리

자꾸만 몸이 삐걱대지
오늘은 과연 이겨낼지
시작은 해보지만 왠지 날씨가 구려
마음에 안 드는 걸

더보기

매일 치열한 싸움인 거야 상대가 나라서
내가 이겨봐야 내가 지는 걸
사실 이 모든 게 다 내가 가려한 거라서
탓할 사람도 오직 나-아-아-

그래도 나 잠깐 쉬어가도 될까
근데 난 누구한테 연차를 내야 할까
사라진 낮 밤, 잊어버린 날짜
그 사이에 나를 위한 날이 있을까

한 달에 하루만큼이라도 나에게 줘 Free
만들었음 해 Holyday just for me
내가 원하는 미래에 가는 길
It so hard
It so hard

오늘 하루도 피곤했지
퇴근하려 해도 난 집
무거운 몸을 뉘면
똑같은 집에 똑같은 노랫소리

부자가 되고 싶어 했지
그 길은 너무 지겨워 sit
나도 놀고 싶으네
왠지 날씨가 좋아 마음에 안드는 걸

매일 치열한 싸움인 거야 상대가 나라서
내가 이겨봐야 내가 지는 걸
사실 이 모든 게 다 내가 가려한 거라서
탓할 사람도 오직 나-아-아-

그래도 나 잠깐 쉬어가도 될까
근데 난 누구한테 연차를 내야 할까
사라진 낮 밤 잊어버린 날짜
그 사이에 나를 위한 날이 있을까

한 달에 하루만큼이라도 나에게 줘 Free
만들었음 해 Holyday just for me
내가 원하는 미래에 가는 길
It so hard
It so hard

매일 같이 달려왔지
숨이 멎을 만큼 만치
매일 같이 일만 한 지
이젠 세어보지도 않지

매일 같이 달려왔지
숨이 멎을 만큼 만치
매일 같이 일만 하지
그래서 더욱 쉬고 싶어 난

이제는 잠깐 쉬어가도 될까
솔직히 누구한테 연차 낼 필요 없잖아
사라진 낮 밤 잊어버린 날짜
그 사이에 나를 위한 날을 끼울까

한 달에 하루만큼이라도 나에게 줘 Free
만들었음 해 Holyday just for me
내가 원하는 미래에 가는 길
It so hard
It so hard

내가 원하는 미래에 가는 길
It so hard
It so hard

[YOUNG.1]
정탑건-프리랜서
“어른이 되고 싶다.”
많은 배움을 거쳐 전보단 많은 지혜를 갖게 되었지만 여전히 부족한 점을 느낄 때가 그렇지 못할 때보다 많은 것 같다.

 


“이젠 좀 어른이 되어야지.”
나 스스로에게 다그치듯이 잔소리했다.
그럴 때마다 주눅 드는 내 모습은 어른이라기엔 여전히 어려 보인다.

“난 어른이 될 수 있을까?”
이런 물음을 가진 지 수 년이 지났다.
함께하던 친구들이 나보다 먼저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을 보았고,
어른이 된 후의 모습을 보았다.

“난 왜 어른이 되어야 할까?”
라는 질문을 하게 되면서부터 내 인생의 방황 열차는 속도를 늦춰갔다.
오랜 시간, 수많은 질문 끝에 내가 원하는 삶에 대해 깨닫게 되었고 스스로에게 하던 말은 주제가 바뀌었다.

“내 젊음은 이제부터 시작이야.”

1. 돈도 없는데 연애는 무슨 연애
제대로 된 연애를 못 해본 지도 어언 3년째..
연애하고 싶다는 생각은 서서히 조각나기 시작해 이젠 알아보기도 힘든 추상화가 되어버렸다.
인생은 살아가는 것조차 바쁘고, 난 여전히 가난한 예술가인데 이런 상황 속에서 연애를 한다는 건 사치가 분명하다.

…후.. 그래도 역시 연애는 하고 싶은걸...

“야! 돈도 없는데 연애는 무슨 연애야!”

2. 프리랜서
탑 라인만 쓰던 과거의 정탑건은 죽었다.
진정한 싱어송라이터 정탑건의 첫 진정한 싱어송라이팅 곡.

“일찍 일어났네!”
“아니.. 이제 자려고..”

프리랜서는 스스로에게 형벌을 내리는 일 지옥의 악마이자 죄인이랍니다.
특히 취미가 일이 된 사람이라면.. 일이 끝난 후 취미활동으로 일과 똑같은 걸 계속하게 되죠.
결국 프리랜서는 쉬는 순간조차 쉬지 않는답니다.
그것이 프리랜서니까(끄덕)

3. Invisible Wall

4. Young.1 (Feat. 더 트리거 (The Trigger))

 

정탑건-프리랜서《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