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명곡 정수라-못찾겠다 꾀꼬리(조용필)《동영상/가사》

Posted by 호루개
2020. 4. 25. 19:09 TV, 연예
반응형

불후의명곡 정수라-못찾겠다 꾀꼬리(조용필)

오늘 "불후의 명곡" 은 ‘가요톱10 골든컵 특집' 편 으로 가수 정수라는 조용필의 '못찾겠다 꾀꼬리'를 선곡해 열창했다.

불후의명곡 정수라-못찾겠다 꾀꼬리 바로듣기

불후의명곡 정수라-못찾겠다 꾀꼬리 가사

못찾겠다 꾀꼬리

못찾겠다 꾀꼬리

어두워져 가는 골목에 서면

어린 시절 술래잡기 생각이 날꺼야

모두 숨어버려 서성거리다

무서운 생각에 나는 그만 울어버렸지

못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오늘도 술래

못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언제나 술래

하나 둘 아이들은 돌아가 버리고

교회당 지붕위로 저 달이 떠올 때

까맣게 키가 큰 전봇대에 기대 앉아




불후의명곡 정수라-못찾겠다 꾀꼬리(조용필)


정수라는 조용필 전속 코러스와 함께 무대에 올라 조용필의 '못찾겠다 꾀꼬리'로 화려한 가창력을 선보였다. 정재형은 "연륜이 익숙함이나  경험에서 나오는 게 아니라 완벽을 추구하는 모습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라고 밝혔다. 정수라는 이상우를 누르고 1승을 차지했다. 

예능 프로그램  KBS ‘가요톱10’ 골든컵은 방송 당시 5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면 1위 트로피 외에 수여했던 특별 트로피로, 1982년 발매된 조용필의 '못 찾겠다 꾀꼬리'가 10주 연속 1위를 기록하자 이후 탄생한 제도다.

오늘 '불후의 명곡' 은 1985년 ‘바람 바람 바람’으로 골든컵을 수상한 김범룡, 1985년 '사랑도 못해본 사람은'으로 수상한 이은하, 1989년 ‘사랑의 불시착’으로 골든컵을 수상한 박남정, 1991년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으로 골든컵을 수상한 이상우, 그외 이치현, 1위를 21회를 수상한 정수라,가 출연해 선택곡을 각자의 색깔로 재해석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불후의명곡 정수라-못찾겠다 꾀꼬리(조용필)《동영상/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