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ebanoff (지바노프)-Good thing (Feat. g1nger)《MV/가사》

Posted by 호루개
2020. 9. 29. 18:54 최신음악/ R&B, 소울, 댄스, 락
반응형

jeebanoff (지바노프)-Good thing (Feat. g1nger)

지바노프가 정규 앨범 [GOOD THING.]의 리믹스 앨범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 Good thing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jeebanoff (지바노프)-Good thing 바로듣기

jeebanoff (지바노프)-Good thing 가사

It's a good thing 너와 함께라는 게

When i think 내 사람이 너라는 게

It's a good thing 네가 아닐 수 있었단 게

It's a good thing 여전히 변함없단 게


내 쓸데없던 욕심이

널 힘들게 만들었단 걸 알아

내 맘속 불안감보다 앞세워

널 속였단 걸 난 알아

내 쓸데없던 존심이 더 힘들게

만들었단 걸 알아

못난 날 대신 아픈 넌

내가 얼마나 미웠을까

jeebanoff GOODTHING. [remix]

jeebanoff (지바노프)-Good thing (Feat. g1nger)

지바노프가 약 1년 만에 정규 앨범 [GOOD THING.]의 리믹스 앨범을 들고 돌아왔다. 



이번 지바노프의 리믹스 앨범은 현재 음악 업계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원곡엔 없던 참여진의 벌스를 새롭게 얹어 낸 방식을 따르고 있다. 그러면서도 그는 차트 순위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 이른 시일 내에 리믹스 싱글을 발표하는 방식을 따르진 않았다. 오히려 약 1년의 세월을 두고 정규 앨범 전체를 리믹스해 발매했다.

이처럼 정규 앨범을 통째로 리믹스한 경우는 흑인음악 계열의 아티스트를 놓고 봤을 때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보기 힘든 사례다. 더불어 이번 리믹스 앨범은 1년의 세월을 두고 발매된 만큼, 그가 기존 트랙에 걸맞은 피처링진을 기용하기 위해 고심한 모습을 앨범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하여 [GOOD THING.]이 지바노프 본연의 색과 음악에만 오로지 집중할 수 있었다면, 리믹스 앨범은 지바노프와 다양한 참여진과의 호흡을 길게 확인할 수 있어 흥미롭다. 특히 청자들은 이번 리믹스 앨범의 참여진을 쭉 훑는 것만으로도 지바노프의 과거와 현재, 앞으로의 행보를 확인할 수 있을 거다.


[GOOD THING.]의 리믹스 앨범은 한국 힙합/알앤비 음악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이름을 한 데 확인할 수 있다. 우선 타이틀 곡 “종이 인형”에는 “Timid”를 통해 멋진 합을 맞췄던 창모가 참여했다. 외에도 앨범에는 현 힙합/알앤비 신에서도 손꼽을 재능을 지닌 폴 블랑코(Paul Blanco), 존재감을 점점 넓혀가고 있는 아메바컬쳐의 따마(THAMA), 자신의 음악 세계를 확장해가는 앰비션뮤직의 해쉬스완(Hash Swan)과 지바노프의 호흡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앨범은 캐시(K.vsh), 택(TAEK)과 같이 2010년대 한국 사운드클라우드 신의 주요 이름을 볼 수 있어 반갑다. 확고한 개성과 매력을 지닌 레이블 굿투미츄(goodtomeetyou)의 지원 사격이 더 해진 건 덤. 더블 타이틀 곡인 “Good thing”에는 차분한 매력을 지닌 싱어송라이터 진저(g1nger)가, 앨범의 하이라이트인 “적막”에는 히피는 집시였다의 보컬 셉(Sep)이 피처링으로 함께 했다. 이 밖에도 앨범에는 개별 프로젝트를 통해 본인의 음악성을 드러내는 Def.와 밀리언마켓의 싱어송라이터 수란이 참여했다. 어찌 되었건 백문이 불여일청. 많은 음악 팬들은 앨범을 쭉 한 바퀴 돌려보며 자신만의 베스트 트랙을 꼽아보고, 지난해 과소평가되었던 앨범의 숨겨진 진가를 확인해 보길 바란다.


글/ 인스(hiphople.com)


jeebanoff (지바노프)-Good thing (Feat. g1nger)《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