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멀티골 (동영상)/손흥민 해외반응/토트넘, 즈베즈다 5-0

Posted by 호루개
2019. 10. 23. 10:41 스포츠
반응형

손흥민 멀티골 (동영상))/손흥민 해외반응/토트넘, 즈베즈다

토트넘은 23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에서 츠르베나 즈베즈다와의 ‘2019-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3차전 홈경기에서 손흥민의 멀티골을 앞세워 5-0 승리를 거뒀다.

손흥민 멀티골 (동영상)/손흥민 해외반응

손흥민 멀티골 (동영상)/손흥민 해외반응/토트넘, 즈베즈다 5-0

손흥민은 이날 챔스 2·3호골이자 시즌 4·5호골을 넣어 유럽 대회 통산 121골을 기록하며, 차범근이 보유한 한국인 유럽 최다골 기록과 동률을 이뤘다.



토트넘은 23일 새벽 4시 잉글랜드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B조 3차전 즈베즈다와의 홈경기에서 5-0으로 승리해 1승 1무 1패 승점 4점을 기록하며, 바이에른 뮌헨(독일)에 이어 B조 2위에 올랐다.

손흥민은 후반 23분 교체아웃될 때까지 멀티골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선제골은 해리 케인이 넣었다. 토트넘은 전반 9분 라멜라의 오른쪽 코너킥을 케인이 헤딩으로 성공시켜 첫골을 터뜨렸다.

전반 16분에는 손흥민의 추가골로 토트넘이 점수 차를 벌렸다. 라멜라가 오른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리자 손흥민은 골 지역 왼쪽으로 재빨리 뛰어들어 침착하게 공을 골대 안으로 밀어 넣었다. 

손흥민은 전반 44분에 멀티골을 기록하며 완벽한 팀의 승기를 잡았다. 탕기 은돔벨레의 패스를 다시 골 지역 왼쪽에서 왼발 땅볼 슈팅으로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3-0으로 전반전을 마친 토트넘은 후반전에도 2도움을 올린 라멜라가 후반 12분 골까지 넣었다. 세르주 오르에의 패스를 트래핑한 후 터닝슈팅으로 골문 구석에 꽂아넣었다.

후반 26분 케인이 멀티골로 팀의 다섯 번째 골을 완성하며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은돔벨레의 침투패스를 받은 케인은 정확한 땅볼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영국 BBC는 손흥민을 경기 최우수선수인 '맨오브더매치(MOM)'로 선정했다. 스카이스포츠는 손흥민에게 팀 내 최고인 평점 9점을 부여했다. 풋볼런던에서도 손흥민은 평점 9점을 받았다.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9.8점을 줬다. 팀 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이다. 손흥민과 같이 멀티골을 터뜨린 해리 케인이 10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경기 후 “승리를 원했기에 처음부터 팀으로서 똘똘 뭉쳤다. 놀라운 성과”라고 말했다.


손흥민 멀티골 (동영상)/손흥민 해외반응/토트넘, 즈베즈다 5-0

반응형